구글 애드센스 광고 분석으로 비효율 광고 퇴출시킵니다.


일정기간 광고를 넣고 실적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광고를 만들 때 몇 개로 나누어 종류마다 다르게 이름을 붙히고 적절한 위치에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종합해서 결정을 합니다.

애드센스의 기본 분석자료만으로도 광고의 효율성을 알 수 있어 충분합니다.



처음 한동안은 클릭율이 지금보다도 엄청 낮았습니다.

아마도 글을 꾸준하게 발행하다보니 방문객이 늘어 클릭율도 따라 올라 가는 것 같습니다.

아직도 초보 블로거로서 이 정도로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광고를 퇴출시켜야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지켜보았습니다만. 좀 더 나은 광고로 그 자리를 대체해야겠습니다.



사각형 광고는 사이드바에도 위치해 있고 같은 이름으로 본문에도 들어가 있어 일단 페이지가 노출이 되면

최소 2번은 노출이되죠. 노출 수가 링크광고에 두 배가 넘습니다.

그런데도 클릭율은 최하로 떨어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각형 광고를 넣는 횟수도 줄었습니다만, 이전에 넣어두었던 광고에서 노출되는 횟수가 엄청나네요.

거슬리지 않을 정도의 광고를 넣는 것이 어느 정도인지는 사실 어렵습니다.

제 나름대로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범위에서 넣고는 있습니다만, 어떻게 보이실지.....




1일 실적은 참고로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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