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한 사이트의 주소와 rss 본문의 link 주소가 다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수집요청을 하고 수집 성공이라고 올라와도 실제로 검색 노출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https://로 바뀐 뒤 노출에 밀리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노출되지 않고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제목을 만들고 있습니다만, 쉽지 않네요. 


그런 이유로 네이버 웹 마스터에 등록한 도메인 주소를 티스토리 주소를 바꾸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난 뒤 RSS가 등록이 되지 않네요. 



'등록한 사이트의 주소와 RSS 본문의 link 주소가 다릅니다.'라고 나오는데요 

이것을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하는지 아무리 검색해도 알 수가 없었습니다. 





네이버 지식 파트너의 답변인데요. 

링크가 걸린 페이지로 들어가 봅니다. 



나보고 어떡하라는 얘긴지 모르겠습니다. 

신지식에 문의 글을 올리라는 이야기인가요. 

화가 나는 답변입니다. 

관련 글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될 줄 알았는데요. 





RSS 확인 방법입니다. 

사이트의 RSS 확인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본인의 사이트 주소 뒤에 /rss만 붙이고 확인하면 됩니다. 


https://nparty.tisroty.com 주소에서 RSS를 확인하는 주소는 

https://nparty.tisroty.com/rss 이렇게 되죠, 주소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2차도메인(hivy.kr)으로 RSS를 확인해 봅니다.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네이버에서는 2차 도메인으로 연결하면 웹페이지에서 노출이 되고

1차 도메인 tistory.com을 사용한 주소는 블로그에 노출이 됩니다. 

사실은 저의 경우 hivy.kr로 등록을 하더라도 웹페이지에는 hivy.kr 주소로

블로그 탭에는 nparty.tistory.com 주소로 노출이 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노출이 안 되는 글이 너무 많아 등록 주소를 바꾸어 보려고 시도를 한 것인데 RSS가 등록이 안 되고 있습니다. 

도저히 rss 등록방법을 찾지 못해 네이버웹마스터도구의 일시적인 오류로 판단합니다.


RSS나 site map의 경우에 필수요건은 아니라고 하지만 발행한 글이 많아지면서 등록을 하는 것이 득이 될 수 있습니다. 

노출에 영향을 미친다는 분도 계시고 실제로 많은 블로거가 등록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노출이 안 되는 문제는 상당히 오래전부터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 

어느 시점에서는 노출이 되기 시작하더니 최근 티스토리 https://로 바뀌면서 또다시 노출에 밀리거나 아예 노출이 안 되는 현상을 보이더니 좋아지는 기미가 없네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에 목을 매고 있지만 마스터 도구에서 나타나는 수치와 검색 노출과는 다릅니다.

사이트 최적화 상위 1% 사이트에서 모든 것이 최고예요라는 수식어가 붙어도 속은 곯아

이 블로그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 중입니다. 이런 고민도 오랜전 부터 했었는데요, 지금도 진행 중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