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마스터도구 제목이 동일합니다 무시하면 안 될까요


웹마스터도구 제목이 동일합니다 무시하면 안 될까요 


네이버 웹 마스터도 구에서 사이트 최적화를 확인해봅니다. 

네이버에 노출은 블로거 입장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70% 가까운 점유율을 보이는 거대 검색시장에서 노출이 되고 상위권에 올라간다는 것은 방문객이 많아질 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거 입장에서는 수익을 늘릴 수 있는 첫 번째 계기가 되는 것이죠. 

그래서 네이버에 노출이 되는지 블로그가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궁금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웹 마스터에 나오는 수치들이 과연 믿을 만 한가 또 웹 마스터 도구에서 나오는 수치에 연연해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직은 하위권에 머무는 입장에서는 웹 마스터도 구에서 제시하는 수치들이 그다지 의미가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거기서 나타내는 수치와 실제로 노출되는 수치와는 다르다고 느끼니까요. 



먼저 제시한 웹 마스터도 구가 수집한 웹페이지 중 제목이 동일하다는 내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많은 글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title>[##_page_title_##]</title> html에서 제목에 이렇게 적으라고 적혀있고 또, 

<meta name="description" content=""> 메타코드를 삭제하라는 글도 있습니다. 

이 두 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가지를 처리하고 나니 해결이 되더라는 것인데요. 




블로그를 훑어보았습니다. 

모든 블로그가 위에서 제시한 방법대로 되어있으며 처음 개설할 때 사용한 스킨, 티스토리 개설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반응형 #1의 스킨에서도 아무 문제가 없었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킨에서도 문제가 되는 코드의 누락이나 불필요한 코드가 들어있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런데도 제목이 동일하다고 나옵니다. 

스킨문제만은 아니라고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같은 스킨으로 블로그를 운영합니다만, 제목이 동일하다는 수치는 다 다르다는 겁니다. 

그럼 어떤 조건으로 제목이 동일하다고 나오는 걸까요. 


혹시 이런 포스팅은 어떨까요. 

2.1일 육아일기 

2.2일 육아일기 등의 글자 몇 개만 바뀌는 제목은 같은 제목으로 판단을 하는 걸까요. 


지금 예로 드는 블로그는 7.22일 처음 포스팅하면서 122개의 글이 있고 방문객 수는 총 1,500명이 채 안 됩니다. 



그런데도 웹 표준을 준수하는 상위 19%에 올라와 있습니다. 

웹 표준과 방문객 수와는 다른 개념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제목이 동일하다는 내용이 블로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그냥 무시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웹 마스터도구에서 제시하는 제목 관련을 참고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