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자동광고 일주일 지켜본 결과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넣고 일주일을 지켜보았습니다. 

광고가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나오지 않고 광고 개수도 마음대로 나오고 있습니다. 

어떤 분은 덕지덕지 여기저기 붙어 나오는 광고를 2주일간 그대로 두었더니 알아서 정리하더라고 하는 글을 읽었습니다. 인내심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전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후 2~30분 후에 적용된다고 적혀있어 30분이 지났는데 광고가 왜 안 나오느냐고 글을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그런 저에게 일주일을 아무것도 하지 않고 기다렸다는 것은 저 역시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자동광고를 처음 넣고 곧바로 적용되었습니다. 

제목 위에 하나, 제목 위에 나타나는 것은 스킨에 따라 다르게 노출되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위치가 정말 중요합니다. 

노출되는 위치에 따라 클릭 수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클릭률이 제일 높은 것은 PC 제목 밑의 광고와 모바일 제목 밑의 광고가 비슷하게 나타나고, 본문 하단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순서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수동으로 넣을 때는 사이드바는 허전하니까 하나둘 넣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넣은 광고가 광고 숫자만 늘리기 때문에 이번에는 구글 광고는 사이드에서 몽땅 뺐습니다.

페이지마다 광고 노출 숫자가 정해져 있다면 사이드바에 의해 다른 중요한 광고가 빠질 수가 있기 때문이죠.

수동으로 광고를 넣을 경우입니다.

페이지에 광고 숫자 개수는 제한없어졌다고는 하지만 분명히 광고가 제대로 노출이 되지 않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그것이 광고 개수의 영향인지 봇에 의해 계산되는 방식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자동광고에서 광고가 노출되는 숫자는 포스팅 습관과도 연관이 있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에서 텍스트가 많고 적고보다는 이미지 글 이미지 글 이렇게 나열한 페이지는 글 수가 천자가 넘어도 광고가 하나도 나오지 않습니다. 정말 드물게 인심 쓰듯이 하나가 나오기는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이미지를 섬네일용으로 본문 중간에 하나 정도 사용한 글에서는 광고가 노출됩니다. 

또 이미지를  본문 위에만 넣고 본문에는 이미지 없이 작성한 글에서는 이때까지 노출하지 못한 광고를 한꺼번에 쏟아내며 어지럽게만 보입니다. 

사이드 3개 제목 위 1개 본문 3개의 광고가 노출되니 광고 개수에는 제한이 없는 것으로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광고가 노출되면서 버벅거리기 시작하는데요, 특히 사이드바 광고가 노출될 때는 광고가 완전히 보일 때까지 PC가 꿈적을 안 합니다.

광고가 시간이 갈 수록 안정된다는 것은 조금씩 변한다는 것인데요, 처음 자동 광고를 설정하고 나올 때부터 정해진 패턴이 전혀 변함이 없어 시간을 두고 지켜봐도 나아질 것 같기가 않습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으로 수익이 20%, 10% 늘었다는 분도 계시니 분명 효과는 있기는 합니다만, 

저의 경우에는 수동으로 넣어야겠습니다. 

어차피 애드센스 광고 상단 하단 사이드바는 정해져 있고 본문 중앙에만 몇 개 넣는 정도이니 광고를 넣기 위한 고민이라고 할 수도 없겠죠. 


어떤 방법을 이용하더라도 똑같은 답은 없습니다. 

테스트와 결과는 당연히 사용자의 몫이 되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