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순간접착제를 간단하게 붙일 때는 보호장갑을 안하고 그냥 작업하죠.

그러다 보면 손에 묻게 되어 있습니다.

순간접착제는 손가락 끝이 갈라진 곳에 붙이면 직방입니다. 손가락 끝이 갈라져 아리고 쓰릴 때 사용해 보세요.

손가락이 갈라지면 테이프를 감고 약을 발라도 좋아지지 않는데요. 이럴 때 순간접착제가 제격입니다.




그럼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제거해 보겠습니다.

순간접착제를 제거하는 리무버가 있지만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 손에 붙어도 심한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리무버까지는 일부러 비치하고 계시지는 않을 겁니다.


순간접착제 제거를 하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따듯한 물, 매니큐어를 제거하는데 사용하는 아세톤, 식용유(핸드크림, 마가린 등), 레몬주스, 소독용 알코올 등입니다.


일단 순간접착제가 피부나 옷 등에 묻어 제거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급하게 제거할 수는 없으니 마음을 비우시는 것부터가 순간접착제를 제거하기 위한 준비가 되겠습니다.

순간접착제를 제거하는데 사용하는 아세톤, 소독용 알코올은 색상 있는 옷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제거할 때는 변색의 우려가 있으니 이 점을 알고 시작하셔야 합니다.




손에 순간접착제가 묻었을 경우

따뜻한 비눗물에 접착제가 묻은 부분을 1분 정도 기다렸다 접착제를 벗겨봅니다.

완전히 제거하는 데는 몇 번을 되풀이하셔야 할 때도 있습니다.

식초 레몬주스 등의 산성 성분을 넣어서 사용하셔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튼튼한 피부라면 아세톤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식용유를 사용하셔도 효과가 있습니다.


옷에 묻었을 경우

따듯한 물에 담구어 접착제 성분을 약하게 만듭니다.

식용유 핸드크림 등을 이용해서 제거를 하고 옷이 변색될 우려가 없을 경우에는 아세톤을 이용해서 제거를 합니다.

아세톤 식용유를 사용할 때는 순간접착제가 묻은 표면을 아래로 하여 거즈 위에 올립니다.

접착제가 묻은 뒷면 즉 위에서 아세톤을 묻힌 거즈로 살살 두들겨 순간접착제를 제거합니다.

거즈는 상태를 보며 교체를 하면서 반복합니다.


껌이 옷에 붙었을 때 다림질로 제거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순간접착제 제거할 때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은 표면 위에 거즈를 데고 다림질을 하시면 됩니다.

순간접착제가 열에 약한 성질을 이용하는 것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막 떠 오른 생각입니다만

가구에 묻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가구나 금속에 묻었을 경우에 아세톤을 사용하면 금속, 나무의 곁 표면이 벗겨질 우려가 있습니다.

위에서 나타난 순간접착제 제거 요령으로 보면 이런 경우에는 사전에 변색의 테스트를 해보시고

아세톤을 묻힌 거즈를 대고 그 위에 비닐을 감아서 혹은 랩을 쒸워 두었다가 3분 정도 지난 후에 해보시면 효과가 있을 것 

같은데요. 만약에 기회가 된다면 이렇게 해 보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