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를 배워요 마지막 편입니다.



스케치를 배워요 마지막 편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 말씀드렸습니다만, 이 자료는 한참 오랫 전에 P2P로 받은 자료입니다.

너무 오래되어서 그럴 거라고만 기억하고 있습니다.


혹시 미술을 전공하시려고 혹은 취미로 해보시려는 분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전문가가 되고져 하는 분에게


무릇 어느 분야든 전문가는 있게 마련이다. 특히 미술 분야의 경력은 10년, 20년이 뵙기 어려운 경우가 아니다.

보통은 경력이 곧 실력으로 인정 되기도 한다. 그러나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햇 수로 따지는

경력이란 무의미 한 것이 아닐까?. 


본인도 외길로 30년 가까운 경력을 갖고 있지만 자신에게 부끄러울 따름이다.

진정한 경력이란 이것 저것 버무려진 무상한 세월이 아니다. 몰입하고 집중된 시간을 의미 한다.

자, 여러분이 이제 막 그림을 시작한 초심자라 하더라도 경력에 주눅 들 필요는 없다.

여러분이 운좋게 밥 3년, 나무 3년 후에 조금씩 기법을 나눠주는 밑천이 부족한 알량한 싸부를 만나지만 않는다면,

예술이라는 이름아래 생전 풀릴 것 같지도 않은 화두에 매달려 선생이나 제자나 스스로를 속이는 우만 범하지

않는다면, 집중 한다는 전제하에 여러분의 입장에서 도가 튼 것 같은 그림 솜씨는 1,2년의 경력이면 부족 하지 않다.




도구가 갖추어진 기술이라면 방법 또한 갖추어진 법이다. 미술 기법이란 미술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다름아니다.

화가란 미술 도구와 재료를 익숙하게 잘 다루는 방법을 터득한 사람에 다름아니다. 서점에 가보자.

유화 기법 전5권짜리 책을 본적이 있는가? 수채화 책은? 연필 데생 책은? 단행본 일 뿐이다.

더구나 절반 이상이 그림일뿐 실제 이론은 맘 먹고 공부하고 외우자면 역사책 이조5백년사에 미치지 못한다.


모든 화가들의 기법이 다양하다 해서 미술 기법의 기본이 복잡한 것이 아니다.

몇백년을 여과되어 살아 남은 기법들은 극도로 합리적인 것 뿐이다. 합리적인 것은 쉬운 것이다.

하물며 연필 한가지로 그리는 초상화 기법 정도야 그리 대단한 것이 아니다.

미술 기법은 쉬운 것이다. 재미도 있다. 


우뇌를 활성화 하는 작업이므로 독창성과 건강에도 기여한다.

용기를 가지고 출발하자.

연필로 그리는 초상화는 다른 그림을 그리는데 막강한 도움이 될 것이다.

경력이 앞서가고 실력이 처지는 분도 초상화 배워 광명 찾기 바란다. 진정한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