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캡챠 기능 이후에 다음에서 유입이 전혀 안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해킹에 대비한 캡챠 기능을 넣고 난 다음부터 접속 유입이 뚝 떨어졌습니다.


반 토막에 날이 갈수록 반 토막에 반 토막이 나고 있습니다.

원인이 캡챠로 인한 것일까요

그 시점부터 떨어지기 시작하고 수입도 따라서 떨어지고 있죠.

저뿐만 아니라 잠시 검색해 보니 6.25 난리는 난리도 아니네요.

최근 글을 제대로 올리지 못해서 하루 하나는 올려된다는 의무감에 올렸던 글들도 있어 성의가 부족한 글이라 자책을 하고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최근 티스토리에서 캡챠기능을 넣고 난 다음부터 방문객이 떨어졌습니다.

그것도 다음에서 아예 유입이 없어졌습니다.




블로그의 글은 현재 1107개가 됩니다. 비공개를 빼면 1090개 조금 넘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노출되는 글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검색창에 site:hivy.kr을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글 전체1090개 노출이 1080개면 거의 100%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전체 네이버에서 유입되고 있고 중간에 카카오나 다른 사이트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블로그 하나는 네이버에 노출 안되고 지금 작성하고 있는 본 블로그는 다음에서 유입이 안되고 이쪽 블로그는 네이버에 치이고 또 다른 블로그는 다음에 치이고 어떻게 해야 하나요.


티스토리는 시작부터 수익을 생각하고 네이버에서 넘어왔습니다.

다른 부업들도 많이 있지만 상위 몇 %에 속할 수 없는 입장이라면, 특별한 재주가 없는 글 솜씨라면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광고와 이것저것 합치면 그럭저럭 용돈으로는 되겠다 싶었습니다. 참 매력적입니다.


이만큼 벌 수 있는 부업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가지고 있었는데요, 다음에서 유입이 갑자기 뚝 떨어져 17일 오늘은 다음에서 유입되는 건이 하나도 없습니다.


네이버는 자기네 블로거들을 보호하려고만 하고 네이버에서는 서자 격인 티스토리는 다음에서도 방출되는 현상으로 갈 곳 없이 불쌍하게 네이버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본 블로그는 네이버에 검색이 안되는 불상사가 있었다가 겨우 풀려 마스터 도구에 수집 요청이 되고 있어 한숨을 쉬고 있는데요, 그러자 다음에서 애를 먹이네요.


해킹을 방지하기 위해 캡챠기능을 넣었다면 당분간을 이 상태를 유지할 텐데 걱정입니다.

다음만 바라보고 있는 블로그 하나는 아예 틀렸다고 봐야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