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오르는 모바일 게임과 싱크홀의 삼각관계



이 글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발행 한 글이 네이버에 미노출되어 테스트로 적는 글입니다.

양질의 글을 작성할 실력이나 전문성이 없어 이런 저런 글을 모아 양질의 글처럼 보이기 위해 할 수 있는, 길게 적어보고 있습니다.


문헌이나 다른 글들을 모아서 길게 만든 것입니다.


세계 최초 모바일 게임은 ‘스네이크(Snake)’이다. 흑백 휴대폰인 노키아 6110에 탑재된 게임으로, 1997년 12월 탄생했습니다.

게임 방식은 좌우 버튼을 눌러 뱀으로 먹이를 먹는 방식입니다. 먹을수록 꼬리가 길어지면서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산업은 1990년대 모바일 게임 태동기로 휴대폰 발전과 궤를 같이했습니다.

휴대폰 기술이 발전을 거듭하며 보급률이 늘어났고, 그러면서 휴대폰 기반의 여러 산업들이 태동했습니다.

그 대표가 바로 모바일 게임 산업이다.

1998년 모바일게임 전문 국내 게임사인 컴투스가 탄생해 이들은 1999년 LG텔레콤에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퀴즈 심리 테스트’, ‘다마고치’등 게임 5종을 제공했으며 국내 최초 모바일 게임의 탄생입니다.


세계 모바일 게임 산업은 2007년 애플이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거대한 변화를 맞았습니다. 아이폰의 등장과 함께 모바일게임 생태계가 급변했으며 아이폰이 국내에 상륙한 건 2009년 11월 모바일게임 유통구조가 달라졌습니다. 통신사와 단말기 중심 시장구조가 앱스토어 기반으로 재편되었습니다.




싱크홀은 영어로 ‘sink hole’이며 글자 그대로 가라앉아 생긴 구멍을 말합니다. 인간 때문에 생긴 함몰구멍만을 생각하면 오산이며 본래 싱크홀이란 자연적으로 형성된 구덩이를 말하기 때문입니다. 산과 들, 바다 어느 곳에서나 싱크홀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볼 때 싱크홀의 크기와 모양새는 인간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특히, 지각운동이 매우 안정적인 땅에서 살고 있는 우리에게는 생각도 못할 경관이 많습니다.

예컨대 멕시코에 있는 제비동굴(Cave of Swallow)은 세계 최대의 수직 싱크홀로 지름 50m에 깊이가 376m에 달하며 베네수엘라의 해발 2000m가 넘는 산 정상부에는 사리사리나마(Sarisarinama)라고 불리는 지름과 깊이가 350m에 이르는 거대 싱크홀이 단층선을 따라 연속적으로 나 있습니다.

또 바하마 부근의 바닷속에는 딘스블루홀(Dean’s Blue Hole)이라는 지름 100m, 깊이 202m의 싱크홀이 있습니다. 블루홀은 깊을수록 더 짙고 푸른색을 띠고있습니다.




조현병(정신분열병)이란 사고(思考), 감정, 지각(知覺), 행동 등 인격의 여러 측면에 걸쳐 광범위한 임상적 이상 증상을 일으키는 정신 질환입니다. 조현병(정신분열병)은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타나며, 단일 질병이 아닌, 공통적 특징을 지닌 몇 가지 질병으로 이루어진 질병군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뇌는 인간의 모든 정신적, 신체적 기능들을 조절, 관리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뇌에 이상이 생기면 아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현병(정신분열병)은 뇌의 이상에 의해 발생하는 뇌질환, 뇌장애로 보는 것이 옳고,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성체[聖體, Body of Christ, Corpus Christi]

예수님의 몸. 축성된 빵의 형상을 띠고 실제적으로, 본질적으로 현존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말합니다. 미사 때 성체를 받아 모시는 행위를 영성체라 합니다.



7월 17일 확인하니 검색에서 노출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