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전 면허증 발급 1분이면 뚝딱합니다



해외여행을 위한 준비로 하나씩 챙겨보고 있습니다.

이런 저런 것들을 알아보는 이런 재미가 여행의 재미인 것 같아요.

막상 여행을 일주일 갔다오면 재미있으면서도 서운하고 안쉬운 기분이 있지만

하나씩 준비하는 기간만큼은 상상속에서 기쁨을 만끽할 수 있죠.


혹시모를 해외에서 운전을 위해 국제면허증 발급을 받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본인이 직접 신청할 때

발급장소 : 전국 운전면허증과 경찰서

준비물 : 여권, 여권용 사진 1매, 운전면허증, 수수료 8,500원(카드만 가능)


대리인을 통한 신청

준비물 : 여권, 여권용 사진 1매, 운전면허증, 수수료 8,500원(카드만 가능), 신청서류, 대리인 위임장과 신분증


유효기간 1년


해외에서는 여권, 우리나라 면허증, 국제면허증 이 3가지를 항상 소지하셔야 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상의 영문 이름 스펠링과 여권상의 영문 이름 스펠링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또는 국제운전면허증상의 서명과 여권상의 서명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국제운전면허증의 효력을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한국내에서 국제면허로 운전에 관한 사항입니다. 참고하세요.


국내면허 결격 기간 중에는 외국에서 발급받은 국제운전면허증으로 국내에서 운전할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 인정되는 국제면허증은 "International Driving permit"입니다.("International Driving License"으로는 국내에서 운전하실 수 없습니다.


중국의 경우 제네바 및 비엔나 협약국에 해당하지 않으나, 중국의 1국 2체제 방침에 따라 영국으로부터 반환된 홍콩(1997. 7. 1.) 및 포르투갈로부터 반환된 마카오(1999. 12. 20)에서 발행된 국제면허증의 효력은 기존과 동일하게 인정되며 한국에서 운전 가능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