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여러개의 데이터를 통합하는 방법입니다


엑셀 데이터 통합은 여러개의 엑셀 문서를 합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지점에서 발생하는 판매현황, 인건비 등을 집계할 때 그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부산지점과 광주지점의 판매현황을 하나의 문서에서 합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합쳐야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엑셀의 데이터 / 통합을 클릭합니다.



함수는 합계로 참조에 클릭한 상태에서 불러올 파일을 찾습니다.





가져올 파일의 범위를 선택합니다.



부산지점 파일에서 원하는 범위를 선택하고 / 추가, 광주지점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선택하고 추가를 합니다.

첫 행에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합산되어 나타납니다.




그러면 각 지점별로 상품명 또는 인건비 등의 항목을 똑같은 순서로 정열을 해야 될까요



부산지점에서 판매되는 항목과 광주지점에서 판매되는 항목이 다르면 상품명의 순서도 다르게 됩니다.

그래서 위의 광주지점의 상품명의 순서를 바꾸어보았습니다.

그래도 합계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처음 합계에서 지정한 상품명과 같은 상픔이라면 위치와는 상관없이 합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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